WHITE FOAM(수성연질발포폼) - http://www.getcorea.com

1) 단열효과와 흡음효과가 탁월하다.

2) 기존 글라스울이나 암면같은 단열재로는 보완을 할 수 없는 부분, 예를 들어 트러스 내 복부재가 모이는 부분, 틈새, 배관, 관통 부위 등에 밀실한 단열 처리를 할 수 있다. '따뜻한 지붕'을 만들 경우, 수성연질폼을 1차 시공후, 2차로 글라스울을 시공하기도 한다.

3) 우기나 동절기 관계없이 전천후 시공을 할 수 있다.

4) 우레탄폼이 가연성임에 비해서 난연성이다.

5) 기존 글라스울 대비하여 비용이 약간 높다.

  




이소바 글라스울, Safe House Batt - Premium  (세이프하우스배트 - 프리미엄)

크나우프 EcoBatt

오웬스코닝 PINK Fiberblas Insulation

1) 재생유리, 규사 등을 용융하여 제조하는 인조광물섬유. 1급 불연재, 화염전파속도 등급 15

2) 목조주택과 스틸하우스 등 건식공법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중단열재. 트러스나 창문주위에 밀실한 시공을 위해서는 정성이 필요하다. 외벽체 사이기둥 사이에 형성되는 공간에 글라스울을 채우게 되는데, 상부측까지 꼼꼼히 시공해야 한다.

3) R-Value에 따라, R11, R19, R30 등으로 구분한다. 고밀도 제품(R40,R37,R27,R23...)이 별도로 생산되고 있다.

4) 각 제조사별로 압축롤 형태로 공급된다. 현장에서 BigBag 해체하여 단열재 시공후, 부풀어 오르는 정도는 약간씩 차이가 있어, 시공자별로 선호하는 단열재가 다르다. 


 





에코필 ECO FILL - http://www.knaufinsulation.com/    Tel. 02-855-7188

1) 재생유리, 규사 등을 용융하여 제조하는 인조광물섬유로 글라스울과 동일하나 매트 형식이 아니라 작은입자를 공간에 채워넣는 충진방식을 이용한다. 별도의 충진용 기계가 필요하다. 시공후 흘러내지지 않는점이 장점...

2) 공간 충진시 기술자의 능력과 사전준비에 따라 충진율이 다르게 나올수 있다.

3) 비용은 글라스울 대비 높은 편이다. 밀도는 글라스울보다 높게 시공이 가능하다.



셀룰로오즈 단열재, http://hi-cell.co.kr/

1) 에코필과 같은 작은 입자를 채워넣는 충진방식을 이용한다. 별도의 충진용 기계가 필요하다. 시공후 흘러내지지 않는점이 장점... 난연처리된 셀룰로오즈(천연목질섬유, 재생신문지)가 주 재료.

2) 공간 충진시 기술자의 능력과 사전준비에 따라 충진율이 다르게 나올수 있다. 밀실한 시공이 가능하다.

3) 비용은 글라스울에 비해 높다. 비에 젖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 밀도는 글라스울보다 높게 시공이 가능하다.



천연양모 단열재,

 http://www.latitudeecowool.com/ 

 http://www.thermafleece.kr/

1) 매우 강한 탄성과 복원력, 유연성을 지닌 천연양모를 원료로 만든 매트형/롤형 단열재.

2) 화재저항성이 높다. 국내 2*6공법의 외벽에 저희 90mm~135mm제품을 충진하고 벽체 내부에 약간의 공기층을 갖게 됨으로써 보온단열의 효과를 더 가질 수 있다.

3) 비용은 글라스울 대비 2.5~3배 정도이다.




스카이비바, http://www.skyviva.net/

1) 폴리에스터 흡음단열재로 준불열재. 생산은 SK에서 하고 있다. 

2) 24K 50T, 100T, 150T 두께로 생산되고 있다.

3) 제품단가는 글라스울 대비 약간 높은 편이고, 수분흡수를 하지 않는다.

4) 시공이 편리하다. 틈새시공에는 약간 불편해 보인다.






제니텍스, www.enexis.co.kr

1) 천연면솜을 난연액에 침지시켜 니들펀칭 공법으로 제조된 친환경제품.
2) 열전도율은 글라스울과 거의 비슷하거나 우수하다. 준불연성
3) 연소시 유독가스 발생하지 않음.
4) 두께는 25T, 50T의 형태로 생산되고, 겹쳐서 사용할 수 있다.
5) 50T 소비자가는 1㎡당 10,000원 정도...  글라스울 대비 고가의 제품